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WAXP 왁스코인 전망 및 정보 총 정리

by 노랭이노랭이 2021. 4. 7.
반응형

오늘 정리할 가상화폐는 왁스코인 전망 및 정보입니다.

 

왁스(WAX) 혹은 왁스토큰(Wax Token)은 블록체인기술 기반으로 게임 아이템 거래를 가능케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왁스(Wax)는 Worldwide Asset Exchange(월드와이드 애셋 익스 체인지)의 약자이며 왁스의 티커는 WAX 또는 WAXP 입니다.

최초발행은 2017년 12월 진행되었으며, 창시자는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로 오프스킨(OPSkin) 대표이사입니다.

 

왁스는 전 세계 4억명 이상의 플레이들이 직접 가상의 아이템을 수집하여 매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RC-20기반의 왁스 토큰은 게임 아이템을 포함하여 기타 디지털 자산도 수용할 수 있도록 만든 확장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거래의 기반이 되는 스마트 컨트렉트는 n억 명의 거래자들이 하나의 분산 플랫폼 안에서 즉각적인 결제와 보안, 신뢰 서비스를 제공받기에 기존의 중앙집중식 거래시장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왁스와 유사한 게임 아이템거래용인 가상화폐로는 브릴라이트, 디마켓 등이 있습니다.

DMT 디마켓 코인 전망 무엇일까 ?

윌리엄 퀴글리가 CEO로 있는 OPSkin(오프스킨)은 게임아이템을 사고 파는것이 가능한 웹 사이트입니다. 이와 비슷한 우리나라의 기업은 아이템매니아,아이템베이 등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게임내에 사용되는 아이템류 (무기,스킨,장신구, 옷 등)이 거래되고 있으며 이미 게임업계에서 단단히 자리를 잡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매우 인기를 끌었던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에서도 유저들이 입을 수 있는 옷들이 거래가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윌리엄 퀴글리는 더 좋은 결제 수단과 결제 방식을 모색하다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확장성이 더 큰 암호화폐인 왁스토큰(Wax)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왁스를 개발한 CEO 윌리엄 퀴글리는 미국 베이지역에서 자랐고, 대학을 다니기 위해 LA로 간 이후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에서 7년동안 여러 사업 계획 및 운영 업무를 담당했었습니다.

또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자 제품 라이센서 회사인 디즈니 라이센스 사업부의 모든 재무 및 사업 계획 활동을 감독하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 후에 디즈니사를 떠나고 MBA를 받고 2017년에 왁스 대표이사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왁스토큰은 왁스 플랫폼의 기본 토큰이며 플랫폼내 모든 활동과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왁스토큰은 판매전용 아이템나열, 서로간의 자산교환, 가상 상품 이전, 계약서 작성 서비스, 왁스 기들에 대한 제안 및 투표 제시 등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유틸리티 미디어입니다.

 

 

현재까지 중앙화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운영하기 위해 n백만 달러의 소프트웨어 설비투자가 필요했고, 거래과정에서 조작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 3의 중개자가 필요했습니다. 왁스는 이 모든 디지털 자산시장의 참여자 (개인,기업)가 직접 마켓을 런칭하고 수수료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분산화가 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왁스에서는 디지털 자산이 이전되었는지, 대금이 잘 처리되었는지, 양측이 서로의 계약을 충족했는지를 보증하는 제 3의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아 조작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거래 참여자들이 하나의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0에 가까운 투자비용으로 가상상점을 개설하고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결제를 가능하게 합니다.

 

왁스의 APP은 전적으로 이러한 기능을 중점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디지털 교환 중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가상 상품의 판매가격은 왁스 토큰에 나열되어 있고, 사용자가 가상 상품을 구매하기를 원하면 왁스 토큰으로 지불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이 다른 통화로 올려져 있을경우 왁스토큰은 구매 당시의 환율로 상장 대리인에 의해 변환이 됩니다. 사용자가 하나 또는 여러 길드에 배포할 수 있는 투표수는 해당 유저의 보유 토큰 수와 동일합니다. 왁스 토큰이 전송되고나면, 투표 할당량은 같은 양만큼 소진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위임된 투표가 충분히 높게 유지되도록 왁스토큰을 다량 소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소량의 왁스 토큰은 거래와 메시지 중 네크워크 이용료로 사용됩니다. 이더리움 가스, 비트코인 이용료와 비슷한 네크워크 이용료는 길드에게 블록으로 거래를 포함하도록 장려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든 계정은 다른 사용자들에게 왁스토큰을 보낼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어, 상호간의 거래가 매우 용이합니다.

 

왁스 플랫폼은 4가지의 유형 사용자, 길드, 거래대리인, 계약이 있습니다. 사용자-길드-거래대리인은 외부 대리인이 제어하고 계약은 자체적으로 제어됩니다. 각 계정은 왁스 플랫폼에서 고유한 역할을 수행하며, 사용자 계정은 단일 개인 키와 그에 해당하는 주소를 제어하고 그들이 거래를 만들게 되며 서명하는 주소에 응답합니다.

 

계정 사용자는 가상 상품처럼 왁스토큰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폐지한 상품은 관리 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용자 계정은 교환 및 리스팅 웹사이트에 의해 프록시가 될 것이고, 사용자는 왁스 플랫폼과 직접 상호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왁스 플랫폼의 검증된 노드는 길드입니다. 사용자들로부터 DPoS에 의해 선출되고, 각 길드는 개인 서명키와 해당 주소와 더불어 단일 공개암호키, 다중 당사자 암호화에 사용된 개인 해독키로 생성됩니다. 길드는 블록을 형성하고 서명을 해야하고 생성된 블록을 다른 길드들로 옮겨야 합니다. 길드사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블록내에서 만들어진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왁스 플랫폼은 비트쉐어로부터 개발된 DPoS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네트워크 지원 및 안정적인 보안을 관리하여 높은 처리량의 거래를 수용합니다. 기존의 업무 시스템 증명 방식과는 달리, 확인된 노드는 제안 대표자에게 투표를 약속하고 사용자에 의해 선출됩니다. 

 

왁스토큰 서유자는 왁스 플랫폼에서도 길드라는 확인된 노드를 선출하기 위해서 네크워크에 제안서를 제출 하곤 합니다. 사용자는 기존 길드의 제안서를 받고 투표 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맨 처음 선출된 64개의 길드를 지원하게되고 길드는 그들이 받은 투표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그리고 순위에 따라 가치가 부여됩니다. 길드를 선출하기 위하여 왁스 사용자 기반에 선출되는것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환을 보장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단일 게임에서 대량 소유자가 과도한 영향력을 생사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게임 or 게임/ 1 서버 당 한번, 최대 8번까지 제안서에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기반이 많은 다른 타이틀을 지원함에 따라, 이는 많은 프렌차이즈와 길드에 투표가 진행되도록 보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길드내에서 신뢰를 잃기 시작하면, 그들은 어떤 시점에서던 다른 길드나 제안제출로 대리인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길드에서 얻어진 수수료는 위임지분 금액에 비율에 따라서 서약된 사용자들에게 골고루 재분배 될 것 입니다. DPoS를 통한 시스템은 사용자 네크워크 지원을 허용하고, 발전된 길드를 위하여 투표를 변경 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하게 합니다.

 

 

왁스는 오피스킨을 단 기간내 글로벌 1위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로 성장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더불어 이미 2년 넘게 비트코인을 주결제 수단으로 사용했던 오피스킨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상용화를 준비하기에 높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왁스와 비슷한 경쟁 플랫폼들이 개발된 상태라 치열한 경속에 우위를 잡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또한, 가상 아이템 유통시장의 특성상 게임 내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에 한해서만 거래할 수 있기에 게임 개발사와 공급자들의 충분한 이해관계가 배경이 되어야 한다는점이 실용성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게임 컨텐츠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배틀 그라운드, 하이즈, 도타 등 유명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쉽을 넓히고 있고, 대형 게임 아이템거래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라는 점이 높은 상용화를 기대하게 한다는 점에서 향후가 기대되는 암호화폐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