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MED 메디블록 코인 전망 무엇이길래 ?

by 노랭이노랭이 2021. 3. 22.
반응형

메디블록 코인 전망

 

요즘 아주 핫한 주제가 바로 블록체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화폐, 비트코인 한번도 못 들어 보신분 있으신가요 ?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발행하는 전자화폐의 일종인

메디블록(MED)코인은 최근에 호재를 가지고 가격이 아주 상승했습니다.

 

 

 

메디블록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의료정보에 더불어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에서 생산되는 99%의 가까운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하고 관리가 가능하게끔 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입니다.

 

 

현재는 개인건강정보는 각 병원이 별도로 보관하고 있고,

통합된 데이터 베이스가 없습니다.

 

 

이때문에 데이터가 흩어져 있어 병원에서는 내진한 환자의 과거 병력,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없었고.

환자 또한 보험금 청구 같은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려고 메디블록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서 의료종합시스템을 제작했습니다.

 

 

개인이 의료데이터를 가지면서도 블록체인 기술력을 통하여 신뢰성을 구축하는 개념입니다.

개인이 의료데이터를 가진다는 점이 메디블록코인전망이자 (MED) 강점입니다.

 

 

 

메디블록코인 전망은 이런 기술력을 배경으로 대규모 병원과 의료관련 기업들이 함께 업무 협약을 맺어왔습니다.

2019년을 시작으로 전남 대학교병원, 한양대 의료원, 경희치과 종합센터, 세브란스병원, 삼성화재와 협약한것으로 확인됩니다.

 

 

2019년 5월에는 정부 주관 마이데이터 사업 의료분야에서 최종지원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더불어 메디블록(MED)와 경희대 치과병원에서 공동으로 개발했던 EMR(치과검진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중국으로 수출 성공 시켰습니다.

 

 

이것은 최초로 블록체인 치과검진 시스템을 외국으로 수출 성공한 것으로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것입니다.

 

메디블록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곳에 흩어진 개인의 의료정보를 각 본인에게 돌려주는겁니다.

개인의 의료정보를 본인이 주체가 되어 안전하게 유통시킬수 있는 탈 중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즉, 메디블록(MED)는 뭉쳐있는 의료정보를 탈중앙화 시켜 개인,공급자,의료연구원 모두가 현 의료정보 시스템에서 더 나은 효과를 갖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렇듯 큰 목표를 가진 메디블록은 Qtum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한 MED(메디토큰) 암호화폐를 발행했습니다.

 

2017년 12월 15일에는 토큰판매를 하고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현 의료정보 취급방식의 문제점은

환자가 어떻게 아팠었는지, 어떠한 약을 처방받았었는지, 몸의 상태 등의 대한 정보들에 권한이 없어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A병원에서 B병원으로 옮겼을 때,

A병원에서 했던 검사를 다시 해야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응급실에서도 응급환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응급처치가 늦어지는기도 일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의료정보를 탈 중앙화하고 통합, 의료정보를 교환하자는 의견은 오래전부터 제시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시스템이나 솔루션은 없었습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기술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의료정보 관리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환자 본인이 개인의 의료기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의료 종합 건강기록시스템(PHR)이 블록체인 기술력을 통하여 관리가 되었을때,

블록체인 기술력의 강점인 위변조 방지, 자료원 추적이 가능하여 기록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확보가능합니다.

 

 

지금의 의료정보 관리시스템은 서류로만 보관되기때문에 조작도 가능하고 은폐도 가능합니다.

그렇기게 신뢰성이 충분히 담보되지 못합니다.

 

 

실제로 의료정보 해킹사례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피해는 무려 60억달러이상(약 7조원 이상)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메디블록이 가진 시스템은 '의료정보에 대한 접근허가권한을 공급자가 아닌 환자에게 부여하기' 때문에

해킹과 같은 악성사례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자신의 의료정보를 보호 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접근 권한 또한 본인만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서 블록체인 기술력으로 기반한 의료정보가 유출되거나 해킹될 가능성을 0%에 가깝게 만듭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판매되고있는 메디블록코인 전망은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메디토큰(MED)는 사용자 간에 거래나 플랫폼 외부로 이동이 가능하여 유동성이 있고.

단순 투기상품이 아닌 실제로 메디포인트(MP)와 함께  구축된 플랫폼에 모든 서비스의 화폐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메디토큰은 인플레이션 비율을 5%로 시작 한 후 점차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메디블록코인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