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CHR 크로미아 코인 전망 시세는 어떠할까?

by 노랭이노랭이 2021. 3. 29.
반응형

크로미아 코인 전망 시세

 

요즘 갑자기 날이 조금 쌀쌀해졌네요.

하지만 여전히 가상화폐 시장은 아주 뜨겁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의 알트코인은 크로미아(CHR)이고,

크로미아 코인 전망 시세는 어떠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호화폐가 어떤 개념으로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021.03.23 - [IT 정보] -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이걸로 끝!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이걸로 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주 핫한 트렌드인 신개념 화폐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과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에 관하여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암호화폐란 무엇일까요 ?? 암호화폐 = Cryptocurren

yellowradish.tistory.com

 


◎ 심볼 : CHR

◎ 타입 : 디앱 확장성 블록체인 플랫폼

◎ 본사의 위치 : 스웨덴

◎ 발행량 총 갯수 : 4억 7000만개

◎ 현재 유통량 : 4억 3000만개

◎ 시가 총액 : 21억 달러

◎ 가격 : 450원

◎ 거래소 : 업비트, 빗썸, 비트렉스, 바이낸스, 쿠코인

 

 

홈페이지 

chromia.com/

 

 


크로미아(Chromia)는 디앱(DAPP)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블록체인 플랫폼 암호화폐입니다. 
(이전에는 크로마 폴리스 = Chromapolis 라고 불렸다.)

 

 

관계형 블록체인 네크워크로 구성되었으며, 기본 유틸리티 암호화폐입니다. 

헨릭옐테가 대표로 있는 크로마웨이에서 크로미아가 개발되었으며, 암호화폐 단위는 CHR 입니다.

 

 

크로미아(Chromia) 디앱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암호화폐이자, 토큰 경제에 대한 접근방식을 다르게한 데이터베이트 중심의 분산응용 프로그램 지향 플랫폼입니다.

 

 

디앱내에서 크로미아 토큰을 사용할 수 있고, 디앱은 크로미아 토큰을 사용하여 생산자를 판단하기 위해 거래 수수료를 지불 하는 구조입니다.

 

 

크로미아 토큰의 사용자는 디앱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디앱은 토큰을 사용하여 생산자를 판단하기 위하여 거래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또, 디앱에서 크로미아 지원 토큰을 발행 할 수 있게 합니다.

 

 

디앱 프로젝트의 투자자는 이익공유 계약을 크로미아로부터 보상 받을 수있고 개발자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크로미아의 큰 특징으로는 '수평적 확장성'을 위한 다중 블록체인 네크워크라는 것인데, 이것은 즉 각 노드들이 해당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만을 작업하여 작업 시간, 지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더리움과 비교를 하자면, 

이더리움 네크워크는 스마트계약, 트랜잭션, 컨트렉트 함수 실행 등 모든 행동을 1개의 네크워크에서 검사하고 추적하는데, 때문에 트랜잭션 처리에 부담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크로미아는 각 체인별로 담당하는 구역이 구분되어 있고, 각 체인별로 역할분담을 하여 이더리움같은 처리식이 아닌 최소화하여 확장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로미아(Chromia)는 RELL 언어 기반으로 개발되어, 어려운 언어인 이더리움 네크워크에서 사용된 Solidity(솔리디티)보다 배우기 쉽고 작업하기에 효율적입니다.

(RELL은 개발자들이 작업하기에 더 효율적이고 범용적인 언어다)

 

 

[ RELL의 다양한 기능 ]

 

1. 타입 안전 및 정적 타입 점검

*재무손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컴파일 단계에 프로그래밍 오류를 파악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우선순위입니다.

이 때, RELL은 Solidity(솔리디티)보다 형식이 훨씬 더 안전하며 쿼리에서 반환되는 형식이 절차코드에 사용되는 형식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안전성이 최적화 

* 산술작업 즉시 보안처리되어 프로그래밍시에 오버플로에 대한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3. 표현력이 풍부하고 간결하여 편리하다

Solidity(솔리디티)는 매우 디테일한 용어로 구성되어 많은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멀리하게 합니다.

반대로 RELL은 기본적인 용어는 자동으로 되어있기에 사용도가 훨씬 용이합니다.

 

 

4. 메타 프로그래밍 허용

* 크로미아는 RELL로 하여금 모든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가 모든 디앱에 관하여 구현되는것이 아닌 필요기능만 템플릿으로 번들로 묶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크로미아(Chromia)는 수평적 확장성을 더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여러 블록체인으로 나눴습니다.

이 모델들에서 각 노드는 해당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로만 작업을 하면 되기때문에 편리성-속도성이 훨씬 올라가게 됩니다.

 

 

단일 블록체인 업데이트로 외부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 확장성을 높이면서 업데이트를 단순화 시켰습니다.

 

- 디렉터리 체인 

* 모든 중요한 정보를 추적하고 시스템의 작동을 조정한다. 루트노드로 유효성을 검사하며 모든 제공자, APP블록체인 및 검사기를 추적한다.

 

- 토큰루트 체인

* 다른 체인과의 토큰 분포를 추적한다. 루트노드로 유효성을 검사하며 크로미아 토큰을 추적한다.

 

- 앵커링 체인 

* 다른 체인에 발생하는 작은 데이터(부스러기)를 기록한다. 이로써 실패된 모든 자료까지 감지하는것이 가능하게 한다. 루트노드로 유효성을 검사하며 노드의 하위 집합에 대한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 보안은 어떠할까 ?]

 

기본적인 블록체인의 역할은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단일 어플리케이션 상태가 있는지, 이중 지출과 재생공격이 가능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라이트 클라이언트 모델을 사용하는 크로미아의 블록체인 노드는 상태 전환 및 트랜잭션의 유효성 검사를 담당합니다.

 

 

때문에, 크로미아가 보호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위협은 단일 노드가 고의적으로 시스템의 규칙을 위반하는 것 뿐입니다.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1달전만 해도 30원대의 크로미아가 현재는 400~500원을 평가받다보니, 조정을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주식도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야 하는것처럼,

가상화폐도 저평가된 상품을 찾는것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크로미아 코인 전망 시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