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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

RFR 리퍼리움 코인 전망 어떻길래 ?

by 노랭이노랭이 2021.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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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R 리퍼리움 코인 전망

 

암호화폐 열기는 초고열 상태입니다. 비트코인은 8000만원을 호가하고 요즘 가상화폐 모르시는분들 계신가요?

 

 

기존 주시시장과는 다르게 상,하한가 지정선이 없고

시장이 24시간 열려있기때문인지 식을줄 모르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테슬라 CEO인 엘론머스크가 언급한 암호화폐에게

대중들의 관심이 쏠려 하루만에 300%씩 급상승하는 등 진짜 말도 안되는 상승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암호화폐의 종류는 8900개가 넘어가고 계속하여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중 오늘은 RFR 리퍼리움 코인 전망에 관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개념 바로알기 ↓↓↓)

블록체인이란? 이것도 모르면 망하지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이걸로 끝!

 

 


◎ 심볼 : RFR

◎ 발행량 총 갯수 : 50억 개
◎ 현재 유통량 : 48.7억 개

◎ 시가 총액 : 1224.7억 원 (2021-04-14 기준)

◎ 가격 : 28.8원 (2021-04-14 종가)

◎ 거래소 : 빗썸, 업비트, 코인원, 바이낸스

◎ 런칭 : 2018년 2월 12일


 

<리퍼리움 개요>

 

리퍼리움은 게임 산업에 꼭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게임 개발사는 리퍼럴(Referral) 추천 마케팅을 통하여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을 개선 할수 있고 유튜브 트위치 등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리퍼리움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 할 있습니다. 더불어 일반적인 게이머들도 활동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제공의 창구가 됩니다.

 

 

리퍼럴(Referral)이란 게임마케팅으로서 인플루언서에 해당하는 유튜버, 트위치 사용자가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이를 통하여 얻어지는 광고수익을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에게 분산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리퍼리움은 게임 스트리머와 컨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탈중앙화된 마케팅과 보상을 위한 플랫폼이며, 이것은 광고 대행사(미들맨)에 마케팅 예산을 낭비하지않고 실질구매력이 있는 소비자에게 직접 광고가 가능하게 합니다. 

 

 

리퍼리움을 통하여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고 공유하면서 돈을 벌고 광고주,제작사들은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와 신규 게이머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리퍼리움을 만들게 된 이유>

 

호주 출신 딜런 존스(Dylan Jones)는 120조원 규모의 게임산업의 제작사들이 게이머들의 인구는 22억 인구로 증가했으나 이런 많은 유저들을 상대로 광고를 하기가 막대한 지출이 들어가는것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마케팅 채널로는 특정 유형의 고객을 타겟팅하는데 어려웠으며, 결국 제작사들은 구글같은 회사에 막대한 마케팅비를 사용하며 제대로 타겟팅되지 않은 광고대상들에게 소비해야만 했습니다.

 

 

이에 리퍼리움이라는 탈중앙화된 추천마케팅과 현금보상 플랫폼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는데, 즉, 게임광고 비용문제를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고자 하며 광고에 소비되는 비용을 개인에게 재분배하여 선순환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게이머들은 해당 게임을 가지고 컨텐츠를 만들고 즐기며 게임에 관심이있는 대상들과 공유하고 그 공유된 대상들은 신규 게이머로 유입될 확률이 높은 고객이기 때문에 게이머,소비자,제작사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리퍼리움 특징은 ? >

 

- 리퍼리움 경제 시스템

게임산업의 3박자는 게이머, 소비자, 개발자라고 볼 수 있다. 개발자들은 게이머들에게 광고비를 지불하기 위해 RFR를 구매하여 지급하고, 게이머 소비자들은 리퍼리움 어워드에서 RFR을 추출하거나 게임상에서 소비가 가능하다.

 

RFR은 수많은 거래소에서 실질 자산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한정 수량으로 인해 모든 마케터가 각 RFR의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투자가 가능하다.

 

 

- 게이머 수익창출

게이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고 공유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 예를들어 게이머가 1천 RFR을 수여받았다면 게이머는 1백 RFR을 지급받고 거래소에서 현금화 할 수 있다.

 

 

- 리퍼럴 마케팅

일반적으로 약 84%의 사람들은 그들의 지인이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부터 추천을 받는다면 구매전환률이 매우 상승시켜준다. 이에 리퍼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스트리머로부터 게임 추천을 받기 때문에 둘의 상호작용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

 

 

- ERC-20 

이더리움 기반으로 설계된 리퍼리움은 자체토큰 RFR을 통해 타 토큰으로 쉽게 변환이 가능하다

 

 


리퍼리움은 지난 3월에 유명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협업을 진행한다는 뉴스를 낸적이 있었으나 사실이 아니었던걸로 밝혀 졌습니다.

 

 

때문에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 투자 유의종목이 되고 상장폐지가 될뻔 하기도 했습니다.

리퍼리움 깃허브 프로젝트개발 현황이나, 진척사항을 찾아볼래도 별 내용이 없네요.

 

 

이 때문인지 시총은 한달만에 50%가 하락했고 스캠코인중 하나로 불리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엔 0.3원의 최저점을 형성했고 최고점 64원까지 갔었던 급상승을 가진 리퍼리움은 뚜렷한 행보도 예측할 수 가 없어 리스크가 큰 가상화폐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RFR 리퍼리움 코인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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