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 동전(200원)에서 2달만인 4월에 지폐(5000원)가 된 가상화폐를 알고계신가요?
바로 밀크(MiL.K)코인 입니다. 이름도 참 부드럽죠 ?
국내 최대 숙박업소 플랫폼인 야놀자와 함께하는 밀크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바로알기 ↓↓↓)
◎ 심볼 : MLK
◎ 발행량 총 갯수 : 13억 개
◎ 현재 유통량 : 7816만 개
◎ 가격 : 2665 원 (2021-04-14 종가)
◎ 시가총액 : 1868억 원 (2021-04-14 기준)
◎ 거래소 : 빗썸, 업비트, 쿠코인, 코인원
< 밀크 개요 >
밀크(MiL.K)는 여행-라이프스타일-여가 분야의 서비스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사용사례를 증명할 플랫폼입니다.
한국 최고의 종합 여행/숙박 플랫폼 유니폼 기업인 야놀자를 필두로 항공-면세-모바일쇼핑-모빌리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서비스 파트너로 밀크와 함께 하고있습니다.
여행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해외 기업들과의 협업을 위해서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온라인에서 서비스를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 마일리지 시장이 큰 규모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얻은 점수로 이용자는 제품 할인 및 서비스를 재구매하는 전환율이 높아지며 기업들은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기존 포인트 마케팅 시스템의 한계로 효율적이지 못한 마케팅 수단으로 여겨지고, 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소모되는 비용과 오랜시간때문에 잘 활용하지 못하는것이 태반입니다.
이 문제점을 밀크 플랫폼이 해결하고자 서로 다른 서비스의 업체들을 MLK로 연결이 가능하게 합니다.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마일리지 포인트를 쉽게 MLK토큰으로 전환해주며 이용자가 토큰을 안전하게 거래하도록 도와주어 신뢰성을 높입니다. MLK토큰이 포인트 교환의 매개체가 되어 이용자가 원하는 다른 종류의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필요에 의하면 현금화가 쉽게 가능합니다.
기업은 밀크의 API를 사용하여 기업자체 포인트 시스템 도입보다 시간,돈 모두 절약이 가능하며 구축 및 통합이 매우 용이합니다. 회사별 개별적 체인이 존재하기때문에 기업 내 정보가 유출될 일도 없고 블록체인 기술 특성상 투명한 감사가 가능하기때문에 서비스의 신뢰가 보장됩니다.
한 지역에서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적 파트너십 인프라 구축이 가능해지면 모든 라이프 스타일 기업들과 마일리지 포인트 통합을 이뤄 밀크의 궁극적인 가치 실현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밀크 코인 특징은 ? >
- 다양한 사용처
이용자가 밀크를 사용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1)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지만 쓸 일이 없는 이용자는 포인트를 판매가 가능하다. 즉, 포인트로 현금화를 이뤄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2) 포인트가 부족한 이용자는 밀크 플랫폼에서 포인트를 할인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한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밀크 플랫폼이 협업하는 업체가 늘어날수록 MLK의 사용처는 다각화되고 가치가 상승할 것
- 기업들의 높은 참여도
밀크는 기존 포인트 시스템보다 투명하고 저렴한 솔루션을 제공에 더불어 플랫폼과 제휴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이는 포인트의 활용처와 가치를 더욱 확장시켜준다.
이는 기업이 추가 마케팅비용이나 부채 증가없이 신규고객을 유입되는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 포인트를 추가 발행하는 비용부담이 전혀 없이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구조이다.
때문에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한 기업 간 연합으로 각자가 보유한 고객과 혜택을 공유함으로써 로열티가 강화된다.
- 티카 (TICA)
토큰 인터체인지 에이전시 (Token inter - Change agency)의 약자로 토큰교환기관 플랫폼이다. 일반적으로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는 시간대와 시즌이 정해져 있어 서비스와 포인트시장이 24시간 운영되지 않아 이용자가 포인트를 사거나 팔고 싶을때 즉각적으로 교환 상대를 매칭하기가 어렵다.
때문에 밀크코인을 포인트로하는 거래소인 티카가 교환 중개자가 되며 플랫폼에서 이용자가 포인트 혹은 코인을 사거나 파는 역할을 하게된다.
< 밀크의 제휴 업체 >
- 람다 256(lambda 256)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주)의 블록체인 연구소로 밀크의 기술 파트너로 참여해있다. 루니버스의 BaaS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밀크 플랫폼은 밀크코인 거래내역이 투명하게 공개되기에 서비스 파트너들에게 신뢰를 충분히 줄수 있다.
즉, 안정성과 투명성에 대한 신뢰가 필요한 거래소 상장과 같은 운영 안정성을 위하여 람다와 협업하여 루니버스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다.
- (주)야놀자
밀크 얼라이언스의 첫 번째 핵심 파트너로 국내 대표 숙박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하게 되었다. 야놀자는 최근 데일리호텔, 이지 테크노시스, 호텔나우, 레저큐 등을 인수하여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기존 포인트 마켓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효율적인 포인트 거래 마켓을 운영하기 위하여 밀크의 비전을 함께 이루고자 합류 하였다.
- 신세계 면세점
2020년 3월 신세계 면세점이 밀크 파트너스에 합류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3대 면세점 중 하나이며 국내 고객이 면세품 구매와 여러 활동에 대한 보상을 갓포인트 제도로 2019년 11월부터 운영중에 있었다.
기존 포인트제도의 문제점을 타파하고자 밀크 얼라이언스에 합류를 하였고 신세계 면세점 마일리지 활성화에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공항리무진, 딜카가 신규 서비스 파트너로 합류
주식과 마찬가지로 재무적인 호재다 아니다를 떠나서 밀크 코인의 시세는 큰 폭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코인시장의 변동성은 워낙 크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할 전망을 알기에는 어렵지만, 기타 알트코인처럼 활용처가 불분명하고 개발자의 행보도 아리송한 코인들보다는 확실히 비전이 있어 보입니다.
요 근래 모든 코인들이 대부분 급상승을 했지만, 동전에서 지폐로 바뀌기는 쉽지 않은데 밀크코인 MLK는 실질적인 활용처 덕분인지 지폐화 되었습니다.
밀크가 제시하는 방향성처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이 이뤄진다면 단순히 가상화폐가 아닌 주식에도 상장할 수 있을만한 영향력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밀크코인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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